그로스폼격자블럭개요

그로스폼(G-25)격자블럭은 


고강도 토목섬유로 직조한 2겹의 섬유 포제에 1겹 부분에는 녹생토를 취부하여 녹화가 되고 2겹부 에는 몰탈(mortar)을 주입하여 바둑판 형식의 격자기둥 을 형성하는 특수 공법으로 불균형한 굴곡이 나 요철에도 유연하게 밀착 지압되어 활동에 대한 안정성과 저항력을 높입니다. 토사 세굴 및 유실의 방지 목적에 매우 효과적 이며 인장보강제가 결합되어 있어 지진이나 땅꺼짐 등 파단을 예방하는 효과로 지진 설계 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며 지진이 빈번한 일본에서 많이 사용 하는 공법으로 한번의 시공으로 하자없이 영구 보존되는 우수한 공법 입니다. 


집중호우와 해빙기 시 낙석 및 유실,빈번한 산불로 인한 토사유출과 산사태 등 증가하는 자연 재해의 위험성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. 2차 재난으로 이어져 더 큰 피해가 오지 않도록 위험 지역으로 분류되는 비탈면 등 불안정 사면에 대한 케어가 절실합니다.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사면 안정화 작업은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아주 기본적인 안 전조치이며,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공법을 통해서 보호되어야 합니다. 금영이엔씨(주)는 주요 선진국 대비 약70% 경제적이며 국내 실정에 적합한 사면 안정화 제품인 그로스폼격자블록, 그린폼격자블록, 공법을 취득한 기업으로 불안정사면 안정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. 본 공법은 (2016년~2020년) 재난안전인증제품 으로 많은 현장에 시공하여 왔지만 단 1%의 하자 없이 시공에 임하고 있으며 타 공 법에 비해 공사 기간이 짧고 시공비 절감에 효과적 이어서 경제적으로도 아주 우수한 공법입니다.


현장 조사를 하여 진단 맟춤 컨설팅 등 체계적 시공을 통해 2차 재해에 따른 인적,물적,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제시합니다. 본 기술과 공법이 많은 곳에 공유되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하는데 기여되기를 희망 합니다.